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개발용 모니터 추천

개발자에게 맞는 모니터란 무엇인가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며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발자에게 모니터가 클수록 좋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다 알고 있을 것입니다. (개발자 아니어도 ㅎ)

그런데 정말 무조건 크고, 무조건 비싸고, 무조건 해상도가 높다고 좋은 것인지에 대해서 좀 생각 해볼문제가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개발자에게 좋은 모니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기 ( 24~ 27인치 )

저도 처음에는 모니터가 무조건 크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개발자들은 대부분 듀얼모니터를 혹은 트리플 모니터를 쓰는 것입니다. 그리고 장시간 모니터를 봐야하는 직업이라 피로도가 많이 누적되기 싶습니다.

그래서 아이러니 하게 너무 작아도 너무 커도 안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마다 틀리지만 모니터를 나란히 2대 혹은 3대를 놓았을 때 눈동자만으로 커버한 범위가 틀립니다. 어쩔수 없이 화면의 끝과 끝을 보기 위해서 목을 돌려야하는 상황이 많이 벌어지면 처음에는 괜찮지만 누적되면 꾀 큰 피로도가 쌓입니다. 

 

 저는 24인치 2대를 나란히 놓았을 때 목을 돌리지 않고 2화면을 다 쳐다볼수 있어서 24인치 2대 + 그리고 밑에 노트북을 두어서 역삼각형 모양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번 모니터를 나란히 두어서 눈동자만으로 커버가능한 인치수와 배치를 두어 자신의 모니터를 구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회사에서 이러고 있으면 목을 회전하지 않아서 노는 것처럼 보일수 있으니 문서(커밋, PR)를 많이 남겨 증거를 삼자 !? )

 

기능 (옵션)

 사실 모니터에 기능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LCD냐 LED냐 혹은 패널이 뭐냐 이런것을 많이 따지시는데요, 네 따지셔야 합니다. 그런데 그런건 당연한 것이고요, 제가 말하고 싶은 기능은 피벗, 높낮이 조절, 스위블, 틸트 or 베사입니다. 

 피벗은 모니터의 회전을, 높낮이 조절은 모니터의 머리(?)가 위아래로 움직이는지 여부, 스위블은 좌우(?) 회전, 틸트는 앞뒤로 기울임이며, 이런 기능이 없다고 해도 VESA가 있다면 모니터 암등을 이용해서 위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선택하는 기준 1번(크기) 처럼 위의 기능도 피로도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니 자신에 맞는 기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상도 및 가격

 일반적으로 게임용 모니터는 해상도 좋고, 비싸면 당연히 좋습니다. 그런데 코딩용은 너무 해상도 높으면 눈이 아픕니다 (흔히 눈깔 빠진다고 하는데.. ) 자신에게 맞는 해상도와 너무 높지 않은 가격에 모니터를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여유가 되면 당연히 고가의 모니터를 쓰시면 좋지만, 왠만하면 노트북의 램을 더 올리시는게 정신건강에 더 좋습니다 ㅎ (정리 : 걍 다다익램)

 

 

(제 개인견해) 추천하는 모니터는 P2419HC 시리즈입니다. (개인 견해에 따라서 같은 라인업에 27인치도 괜찮습니다)

P2419HC 모니터 "쿠팡에서 구매" 하기

- > 추천 이유는 하단 이미지 밑에..

P2419HC 모니터

 

추천 이유 

  1. 가격이 저렴
  2. VESA 및 기능(옵션)을 다 가지고 있음.
  3. 맥 유저 혹은 최신 윈도우북은 USB-C 케이블 하나로 충전 및 화면 전송을  할수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
  4. 화면 해상도가 적당함. (부족하면 같은 라인업에 다른 해상도를 택하는 것 추천 비교적 저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IT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설치, No! flash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0) 2020.03.07
개발용 모니터 추천  (0) 2020.02.26
깃 허브 비공개 repos 무료  (0) 2019.01.08